미취학 아동 교육 정보

미네소타는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무료교육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public library에서 하는 스토리 타임과 ECFE class 는 무료이거나 저렴하며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 좋습니다.


1. 도서관 스토리 타임 - 미네소타 여기저기에 위치한 public library에서는 library 별로 아이들 연령대에라 책을 읽어주고 노래와 춤 등의 액티비티를 실시해주는 story time이 있습니다. 보통 무료로 실시하며 인원제한이 있어서 선착순으로 그날그날 인원을 받습니다. 대개의 경우 자리가 모자르지는 않습니다.

도서관별로 날짜와 시간이 다르므로 집 주변의 도서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자신이 사는 county(city 여러개가 모인 주거단위로 state보다는 작고 city보다 큰 개념)별로 public library들이 있는데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가서 도서관 카드(무료)를 만들면 책과 dvd 등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St. paul과 CTC 거주자들은 대개 Ramsey county 입니다. http://www.ramsey.lib.mn.us/ 에서 집 주변의 도서관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Ramsey County는 Roseville Library

가깝고 규모가 있는 도서관으로 story time도 실시하는 곳이었으나 현재 도서관 건물 리모델링 중입니다. 이 외에 조금 떨어진 Shoreview library도 story time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Como나 미네아폴리스의 경우는 Hennepin County 입니다. www.mpls.lib.mn.us/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inneapolis downtown에 있는 Hennepin County 관할 Central Library가 최근에 지어져 시설도 좋고 

story time도 괜찮다던데, 가보진 못했네요...


*Bookstore Story time & Event

- Barns & Noble        Roseville  'Harmar Mall' (서점 온라인 홈에서 지점별 요일 시간 확인 가능)

- Red Balloon Bookstore    St.Paul  Grand Ave. 어린이 전용 서점. (서점 온라인 홈에서 요일 시간 확인 가능)   인기있는 storytime.  멀리서도 갓난쟁이 들고 오는 미국 엄마들 많이 봤습니다.

                                       

2. ECFE (Early Childhood Family Education)

막 태어난 영아부터 유치원에 가기 전까지의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학생 단지인 CTC 주변에서 가까운 곳은 Parkview ECFE 입니다. 보통 일주일에 한번 2시간 정도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며 ECFE class는 자신의 수입 수준에 따라 돈을 내기 때문에 (단 Music Class는 제외) 소득이 없거나 GA를 하고 있으면 한학기에 $21 정도 냅니다. 단 이 Parkview ECFE에 속하지 않는 구역에 사는 사람은 out of district로 $30을 더 내야 합니다. 학생이라고 좀 깎아달라고 하면 이 $30을 $15로 할인해주기도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주소에서 브로슈어를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roseville.k12.mn.us/commed/ecfe/documents/ECFEbrochure.pdf

ECFE는 학군 별로 운영되고 있으며 중복 등록은 안됩니다. 

St.Paul 학군의 crossroad ECFE도 학생아파트와 가까운 곳에  있고

International을 대상으로하는 cross culture(?)라는 class가 금요일 오전에 있으며

CTC까지는 셔틀버스 운영도 됩니다. 

3.미국교회에서 운영하는 Preschool

  -  North Como Lutheran Church Preschool

     3~4세, 최근까지 한국 아이들이 많이 다닌 걸로 알고 있습니다.

  - Roseville Lutheran Church Preschool

초등학교 교육 정보
1. 학군
2. 서머 캠프
3. 음악 활동
4. 체육 활동
5. 태권도
6. 기타

중학교 교육 정보
1. 학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