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L 프로그램들
유학생 가족의 아내분들이 영어공부를 위해 많이 등록하시는 무료 내지는 저렴한 영어교육프로그램들을 소개합니다.

1. Fairview Community Center
1910 County Road B W Roseville, MN 55113-5493 - 651-604-3553.

http://www.isd623.org/commed/alc/ 에 들어가서 ESL Click. 
Roseville fairview community center에서 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며 오전, 오후, 저녁 반이 있습니다. 위의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Appointment를 잡고 방문하여 레벨테스트를 하면 자신에 맞는 반에 배정해줍니다. 프로그램은 무료이나 처음에 레벨 테스트를 하러 가면 약간의 deposit을냅니다. 

2. Lincoln Community Center 
807 NE Broadway | Minneapolis | Minnesota / 612-668-4861 
역시 ESL 프로그램을 하는 커뮤니티 센터로 미네아폴리스에 있습니다. 월-금 매일 오전 수업이 있으며 프로그램의 수준이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3. International Institute of Minnesota (www.iimn.org)
이곳은 무료가 아니지만 커뮤니티 센터들과는 달리 자원봉사자들이 아니라 정식 교사들이 가르치기에 수업의 질이 좀 더 낫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비용은 세달에 약 $300 가량 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CTC에서 멀지 않으며  Como Avenue 상에 있습니다. 

4. Bethlehem Church에서 하는 ESL 프로그램
Downtown Minneapolis에 위치한 미국인 교회인 Bethlehem Church에서는 월수 저녁 6:30-8:00 ESL class를 운영합니다. 이 클래스는 미국인 tutor한명당 3명 미만의 학생이 그날 그날의 주제를 가지고 대화를 나누는 클래스입니다. 수요일 저녁에는 2살 이상의 어린아이들은 자원봉사자들이 맡아서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연락처는 612.423.3982 
주소는  720 13th Avenue South, Minneapolis, MN 55415-1793.
홈페이지는 www.hopeingod.org

5. 기타 ESL
이 외에도 여름방학 때 은총교회에서 하는 ESL 프로그램도 수업의 질이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주위에 네이티브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무료 영어성경공부 등의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6. 한인입양인 지원 프로그램
미네소타에서는 특별한 점이 한가지 있는데 한인 입양인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현재 미네소타의 한인 동포 인구 는 만여명인데 한인입양아 수는 두배인 2만여명에 이를 정도라고 합니다.  골수 이식 수술로 유 명해진 성덕 바우만이나 동계올림픽 동메달리스트 토비 도슨 등도 미네소타에 사는 한인 입양아들이었다고 하는군요. 
미네소타에는 이 한인입양인들을 위한 한국입양선교센터가 있는데 이 곳에서는 한인 입양인들과 1:1로 만나서 한국 문화와 한국어 등에 대해 가르쳐줄 사람들을 연중 모집하고 있습니다. 만나서 한국에 대해 소개도 하고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홈페이지 http://www.kam3000.org/
전화번호 877- 526 -9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