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프 성경번역선교회 2006년 8월 위삐-띠리오-바하뚜리 소식  
심재욱/장선애 선교사

안식년 반을 지내고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께 소식 전합니다.
모국의 문화가 급변하기 때문에 저희의 적응도 그만큼 힘이 들었지만 잘 적응해 가고 있습니다. 열평 남짓한 반지하에 살면서 물이 새어 밤낮으로 물 푸고 변기가 막혀 어쩔 줄 모르기도 했지만 지금은 대부분 고쳐져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선교한국에 조그만 부분을 맡아 일하면서 젊은이들이 모든 부족에게 나가서 우리가 받은 성경을 전해주기를 간절함이 더해졌습니다.
그동안 후원교회와 후원자 여러분을 만나 사역을 나누며 좋은 시간을 갖게 되어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9-10월 미주에 있는 동역자들을 방문하고 돌아와 마지막 준비를 선교지로 떠나게 됩니다.

사역지 소식
띠리오어계 부족(바라무족, 비뚜리족, 마까얌족, 웨레다이족)과 바하뚜리어계 부족(따메족, 엔테족, 까왐족): 한 부족 한 부족을 개인, 가정, 모임 또는 교회에서 식구로 입양하여 전략적으로 매일 기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도 제목을 받아 기도하실 분은 연락바랍니다.
1. 성경번역: 바라무(와세와형제, 사바야목사, 쎄삼형제), 마까얌(이미낄라형제, 싸빼라형제, 잭슨형제, 바에레형제, 까라이형제), 비뚜리(씨위리형제, 펙스형제, 가이나형제, 기림형제), 웨레다이(까이라목사, 마삐아와형제, 바이니라형제), 엔데(와라마형제, 죠슈아형제) 그리고 까왐(누꾸메형제)부족이 레와다성경번역센타에서 창세기를 번역하고 있습니다. 또 지금까지 오지 않았던 따메부족에서도 바마가형제가 번역센타에 와 있다고 합니다. 성령께서 따메부족 사람들을 움직여서 속히 번역훈련을 받고 번역을 시작할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2. 레와다 꼬께 센타 건립: 이제 건기가 시작되어 건조하고 더운 계절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센터 코디 깁슨 고로아형제가 전체 센터의 일을 주관하고 있는데 소식을 잘 들을 수가 없습니다.
센터 땅을 도청의 토지과에 바로 등록하고, 번역훈련교실, 각 부족의 번역사무실, 글자반 훈련교실, 출판실, 컨설턴트와 도우미들이 묵을 숙소, 선교사들의 집 그리고 성경학교 들을 지어야 합니다.
무전기의 작동이 좋지 못해 소식을 잘 전해받지 못하고 있는데 무전기와 밧데리가 잘 작동되고 일기도 알맞게 되어야 합니다.
위삐부족의 소식은 들을 수 없지만 계속 구약번역과 번역사무실 이전 등 힘든 일들의 하고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들이 지치지 않도록 늘 기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성경을 녹음하여 보급하는 일을 위해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가족 소식
심선교사가 7월말 갑자기 오른쪽 귀가 전혀 들리지 않아 병원에 다녔지만 정확한 원인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의사는 과로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몸이 전체적으로 많이 상해 약한 부분에 장애가 왔다고 쉬라고 권면했습니다. 며칠을 전적으로 쉬면서 기도했는데 이제는 약간의 이명만 있고 정상적으로 들리고 있습니다. 몸 전체가 완전이 회복되어 선교지로 돌아가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은진이가 7월 초 싱가폴 국립대학원에 가서 공부하고 있는 데 생활 장학금을 받게 되어 감사하고 있습니다. 정훈이는 12월에 제대하는데 믿음의 정병이 되어 주님나라를 위해 일하는 사는 사람이 되길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여러분의 기도와 사랑, 위로와 후원에 큰 은혜로 갚아주시길 기도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2006년 8월 6일   한국에서 안식년 사역을 하면서 심재욱, 장선애(은진, 정훈) 선교사 드림.

기도제목
띠리오/바하뚜리어계 부족들(마까얌, 에레다이, 바라무, 비뚜리, 따매, 엔데, 까왐)을 위해:
한 부족을 지정하여 구체적이고 집중적으로 기도할 개인, 교회, 가정 또는 그룹이 많이 생기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1. 성경번역자들을 위해: 주께서 번역자들에게 큰 믿음을 주시고 성령충만으로 은혜중에 번역을 잘 감당하도록, 따메부족 번역자들이 속히 와서 훈련 받고 번역에 동참할 수 있도록, 주께서 각부족(특히 까왐부족, 웨레다이부족, 따메부족, 엔데부족)의 번역자들을 더 해 주시도록, 주께서 종의 근성를 끊어주셔서 모든 일을 스스로 계획하고 책임성 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주께서 번역자들의 영적 육적 필요를 채워주시도록
2. 글자반 교사로 훈련받은 사람들이 각 부족 마을에서 글자반을 운영하여 많은 사람이 자기글을 읽고 쓸 수 있도록, 도지사가 레와다센타에서 만든 에이즈 책을 보고 부족 말 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도와 군의 교육부를 통해 센터를 지원할 수 있도록
3. 레와다 꼬께 센타 건립: 코디네이터 깁슨형제가 센타의 일들을 잘 감당하도록, 안식년 마친 후 시작될 번역훈련교실, 각 부족이 번역사무실, 글자반 훈련교실, 출판실, 선교사 집 그리고 교육자재들(컴퓨터, 프린터, 문구. 책등)을 위한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도록, 각 부족이 자기 번역자들의 집을 속히 완성하고 생활하기 충분한 밭을 만들도록.
4. 새로운 선교사들을 위해: 글자반을 전담 사역할 선교사 팀과 어린이, 청소년ㅇ르 위한 선교사가 정해지도록, 안식년 중에 성경학교에서 정규적으로 함께 사역할 동역자들(교회 음악, 제자훈련 등의 실천 분야)을 만날 수 있도록

위삐 부족을 위해
1. 큐티, 성경공부, 기도, 제자훈련을 계속하고 삶이 구체적으로 변하도록, 고지와 다꾸가 넘어진 곳에서 일어나도록
2. 구약번역팀(시메아, 라일리, 와고나 등)이 계속 번역을 효과있게 진행하고 언어위원회가 활성화 되어 번역 사무실을 위삠 군청땅에 옮길 수 있도록, 또 남쪽 방언 사람들이 성경에 관심을 갖게 되도록.

가족을 위해
심신교사의 귀를 다시 열어주심 감사. 은진이가 생활 장학금 받게됨 감사
1. 미주방문을 건강하고 의미있게 할 수 있도록, 장선교사가 부인들과 어린이사역 준비를 위한 공부를 잘 감당하도록, 주께서 제5기 사역 구상 지혜를 주시도록, 안식년 동안 동역자들과의 관계가 아름답게 이루어지고, 필요도 채워지고, 영력과 지혜를 충만히 받고, 건강과 체력이 완전히 회복되도록.
2. 은진에게 기도할 장소를 주시고 학업을 잘 감당하고 좋은 친국들을 주시도록, 정훈이가 말씀을 통해 믿음의 정병이 되도록.

연락처
선교지:Jae-Wook & Sun-Ae Shim, SIL PO Box 252, Ukarumpa EHP 444, Papua New Guinea
      e-mail: shim81@sil.org.pg
미국: WBT Korean American Office, P.O. Box 628200 Orlando, FL 32862-8200,
     Tel: 1-888-567-3666, email: kroffice-orlando@wycliffe.org
한국: GBT- 서울 동작구 사당 1동 1015-4 전화 02-598-5324
(선교헌근은 한국에서 외완은행 303-04-00017-294 예금주: 한국해외 선교회로, 미국에서는 수표를 끊어 “for Jae-Wook & Sun-Ae Shim"라고 써서 WBT 사무실로 또는 각 지부 사무실로 문의하세요)